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놀곳, 데이트 코스로 추천할 만한 곳을 들고왔어요!!!

친구랑 가기도 좋고 연인이랑 가기도 좋은 곳

바로 명동입니다!!!

 

 

 

 

 

서울 놀곳, 데이트 코스 추천

- 명동, 명동성당, 카페, 신세계 본관

 

 

명동 하면 에이~ 너무 놀게 없다 / 많이 가 봤다!!!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명동에 사진찍기도 좋고 

크리스마스에 가면

크리스마스분위기 물씬 풍기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명동성당인데요~

 

명동에 놀러가시면 길거리 음식이나

다양한 쇼핑공간도 즐기실 뿐 아니라

명동성당도 꼭 한번 들려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당

 

 

 


명동은 서울에서도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죠!

 

4호선 지하철로도 쉽게 갈 수 있고 지하철에서도 별로 멀지 않은 곳에

명동 거리와 명동성당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드릴 코스는

먼저

명동성당에서 부터 시작하는 일정입니다~

 

 

서울 나들이 코스 

명동성당 - 명동거리 - (식사) - 카페 - 신세계 본관 구경

시작합니다

 

반응형

 

 

 

# 명동성당 위치

 

 

명동역 9번이나 10번출구로 나오셔서 10분정도 걸으면 나와용

 

 

 

 

 

 

#명동성당 볼거리

 

관련 종교를 가지신 분께는 더욱더 가보시길 추천드리지만

저같은 무교신 분들도

가면 뭔가 분위기도 있고

은근 볼거리도 있어서 한번쯤 가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만약 간다면 크리스마스날에 가보시는 것도 기념되고 좋을듯 싶어요

저도 크리스마스날에 방문했거든요 ㅎㅎㅎ

 

볼거리 리스트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LED 장미 (포토존)

 

 

이렇게 명동성당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

LED장미가 있어요

 

저녁에 보면 더 이쁠듯 싶어요

 

하지만 저처럼 이렇게 낮에 가도

사진찍기 정말 좋습니다

 

LED장미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있는 DDP에도 있었고

막 서울시내 돌아다니다보면 뜬금없이 건물 앞에도 있고 그러는데

 

여기에도 있더라구요 (2017년기준)

DDP에 있는 거랑 다르게

가서 가까이에서 사진찍을수 있고

배경으로 셀카도 잘 찍을수 있어요

 

LED 장미 + 명동성당 나오게 셀카찍으면서

인생샷 건지기 가능♥

 

 

 

 

2. 크리스마스 관련 조형물

 

 

(저는 크리스마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크리스마스가 예수탄생일이라죠?

 

그와 관련된 조형물도 있어서

크리스마스즈음에 가시면

정말 매우 크리스마스적인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껴보세요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3. 명동성당

 

 

가장 메인이죠~ 

은근 크드라구요..

 

미사 시간에 맞춰서 들어가야 하는 것 같은데

크리스마스날은 사람이 많아서 (아니면 원래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입장시간 맞춰서 사람들이 줄서고 차례차례 들어가드라구요

 

안에 스테인글라스도 있고 되게 신성한 분위기인것 같은데

안에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막 크리스마스하면 나홀로 집에 생각나고

거기서 나온 성당도 생각나고 그러는데

 

이거 보니 완전 크리스마스 신성함이 느껴져서

넘나 좋았답니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노래가 생각났어요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

 

 

4. 그 주변

 

이렇게 나무에 전구를 달아서 이쁘게 표현해주셨어요

이런거 보면 저녁에 가도

LED장미와 함께 매우매우 분위기있고 좋을듯요

 

 

또 가장 뒤편에는 이렇게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으나) 성모마리아상도 있어요

 

 

그옆엔 이렇게 켜져있는 초도 있었어요

지금은 준비중이신지 막 촛불을 옮기시고 하더라구요

 

이것도 완성되면 아름다울것같네요

 

 

 

이렇게 성당 뒷편도 보이고요...

저는 무교이지만 이런거 보면 뭔가 신성함도 느껴지고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나라 성당도 이쁜데

유럽성당은 얼마나 이쁠지도,,,,,, 유럽여행도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지하성당 고해소

 

 

고해소를 생애 처음으로 본 순간이었어요

 

 

 

아쉽게도 제가 간 크리스마스날에는 고해성사가 휴무였어요

 

아마 2018년에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요

고해성사 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6. 여러 언어로 쓰인 '성탄을 축하합니다'

 

 

 

이것도 너무 이쁘죵,,,

 

'성탄을 축하합니다' 'Merry Christmas' 'Feliz Navidad'

제가 아는건 이 세 언어네요 ㅎㅎㅎㅎㅎ

 

하지만 이 중에서

저는 한가지 옥의 티를 발견했는데

 

왜때문에 Feliz Navidad에서 앞 느낌표만 있고

뒤 느낌표가 없는거죠????

 

다들 발견하셨나요????ㅋㅋㅋㅋ

이렇게 저는 

약간의 찜찜함을 누르며,,,

 

 

두번째 코스!! 명동 거리 & 식사

 

 

 

# 크리스마스의 명동 거리

 

 

네,, 그렇습니다

 

알만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크리스마스에,, 명동거리에 인파가 엄청납니다!!!

 

자세히 보시면 사람 음청 많아요

 

대부분이 커플이고요,,(ㅠㅠ)

그래도 생각보다는??그렇게 붐비고 그런건 아니었던 것 같아요

(홍대가 진짜 사람 많은걸로는 제일이죠)

 

 

이렇게 명동거리 돌아다니시면서

거리음식도 드셔보시고~ 근처 맛집 찾아서 맛보시면

 

훌룽한 한끼식사 해결!!!!!

 

 

그 후의 코스는???

바로 카페입니다!!

 

 

 

# 명동카페추천 : 티니위니 카페

 

티니위니 그 곰돌이 브랜드 아시죵???

거기 디저트 카페인데

 

진짜 여기 명동에 있는 다른 카페들보다 저렴하고 진짜 인테리어 이쁘고 사진찍을 곳 많아요

 

 

티니위니카페 강추드려요!! 

관련글도 꼭 봐보세용 ☞

 명동카페 추천 : 아기자기하고 저렴한 티니위니카페

(클릭시 포스팅으로 이동)

 

 

 

카페에서 디저트 + 커피 먹으며 얘기를 나눈 후~

나오면 이렇게 저녁이 되어 있어요

 

 

역시 저녁에도 인파는 엄청나구요

저녁에 명동 길거리 나무에 전구 달려있어서 넘나 이뻐요

 

그리고 크리스마스에는 외국인들도 명동에 많드라구요?

원래 명동에 외국인 많다는건 알았는데

크리스마스에 더 더더 자주 눈에 띄더라구요

 

자 그럼 다음코스는

신세계 본관 입니다!!

 

 

 

 

# 신세계 본관

 

 

제가 여기를 꼽은이유는!!!

(크리스마스~새해에 한정??아마도요??)

 

이렇게 빅 트리와 시시각각 변하는 아름다운 불빛이 있기 때문이죵

 

 

 

이렇게 이쁘게 바뀝니당.......

 

타임랩스로 찍은 짧은동영상도 보실게요!!

 

 

 

 

엉엉 너무이쁘죠

 

이렇게 마지막으로 야경처럼 이쁜 트리까지 보고나시면!!!

 

성공적인 서울 나들이 하루 코스가 됩니당!!!!!!!

 

특히 크리스마스나 연말, 연초에

이렇게 가보시면 좋을거같아요

 

이상으로 서울 놀곳, 데이트 코스 추천에 대한 글을 마칠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